보도자료
[창업단신] 무한리필 꽃게장전문점 옹기꽃게장 외
기사입력: 2012/11/07 [16:03]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병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한리필 꽃게장전문점 옹기꽃게장
9,900원에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무한리필 꽃게장전문점 ‘옹기꽃게장’이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인기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옹기꽃게장’은 모두가 좋아하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9,900원에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브랜드 컨셉트를 내세워 많은 관심을 끌고 있으며, 특히 연평도산 꽃게를 사용해 품질을 보장하면서 매출경쟁력을 높이 평가 받고 있다. 현재 무한리필 꽃게장전문점 ‘옹기꽃게장’은 폭넓은 고객층 형성이 가능하고, 테이크아웃 판매를 통해 부가적인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어 유망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옹기꽃게장’ 관계자는 “본사에서 체계적인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가맹점 창업 시 판매 마진율을 높일 수 있다”며, “투자대비 높은 수익창출이 가능한 창업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옹기꽃게장을 주목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치킨프랜차이즈 소스와 꼬꼬
'소스 와 꼬꼬'는 고급화와 차별화를 통해 이른바 프리미엄 가치를 만들어내고 있다. 프리미엄 가치는 소비의 중심으로 떠오른 여성들을 공략하는데 안성맞춤이다. 하루 39명에게만 판매하는 수제명품 치킨 퐁닭시리즈의 성공만 봐도 쉽게 알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점심시간에 59명에게만 판매하는 토마토 스테이크꼬꼬, 까르보 스테이크꼬꼬 등을 선보이면서 독자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과시하고 있다.고객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하고 있다는 것도 치킨전문점창업 브랜드 '소스 와 꼬꼬'가 돋보이는 이유이다. SNS 등을 바탕으로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 하면서 브랜드 성장 방향을 잡은 동시에 고객관리까지 하고 있다. 소스 와 꼬꼬 관계자는 "소스 와 꼬꼬는 프리미엄 치킨 프랜차이즈라인 이미지를 창출해 내면서, 고급화와 차별화를 동시에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본사와 가맹점의 동방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가맹점 창업을 할 경우 적극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 칠성포차 신메뉴 7종 출시
‘칠성포차’는 마약찜닭으로 대표되는 메뉴에 최근 얼큰해물알탕, 칠성해물부대찌개, 양념감자튀김 등 7종의 신메뉴를 추가하며 다시 한번 매출상승 효과를 일어내고 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칠성포차’의 경우 이처럼 지속적인 브랜드 경쟁력 업그레이드를 통해, 가맹점의 수익구조를 향상시켜 주고 있다는 것이다.이처럼 포차창업 브랜드 ‘칠성포차’의 본사의 가맹점 지원시스템은 매우 눈길을 끈다고 할 수 있다. 실제로 ‘칠성포차’의 가맹점주들은 본사의 지원시스템에 매우 만족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전문적으로 지원을 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신메뉴개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 가맹점 매출향상과 관련된 부분을 지원해주고 있어서,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씨푸드전문 OEM업체 청정화푸드
씨푸드 전문 OEM업체 청정화푸드이 해산물 메뉴를 도입하려는 많은 프랜차이즈 본사들에게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웰빙트렌드와 함께 씨푸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많은 외식업체들이 씨푸드 메뉴를 도입을 하려고 하고 있지만, 생산 및 유통과정이 까다로워 도입이 어려운 것이 현실 이였다. 청정화푸드의 경우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특화된 제조 및 유통시스템을 확보해 신선한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해주고 있으며, 무엇보다 자체 위생관리시스템인 Pure Food Clean System을 구축하고 원팩 제품으로 생산해 식재료의 안전성과 주방의 편리성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맥주전문점 오비골든라거펍
맥주 전문 업체인 오비맥주가 후원하는 오비골든라거펍이 비교적 짧은 프랜차이즈 기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는 비결도 본사의 막강한 경쟁력에서 비롯된 바가 크다. 오비골든라거펍는 본사의 지원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만큼 가맹점에 돌아가는 혜택도 많을 수 밖에 없다고 조언하며 본사의 경쟁력이 가맹점의 경쟁력이다. 오비골든라거펍 은 현재, 신 메뉴 개발, 레시피 교육은 물론 전문 인력 파견 등 매장 운영과 관련된 일체의 사항을 본사에서 직접 지원하고 있다. 이에 대해 오비골든라거펍 관계자는 "본사에서 가맹점 운영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직접 관여하는 만큼 가맹점주들은 보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매장 운영이 가능하며, 초보창업자도 충분히 성공 창업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 일본음식전문점 돈호야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음식 베스트5라는 브랜드 컨셉트로 많은 고객들을 사랑을 받았던 ‘돈호야’는 보다 높은 고객만족도를 위해 한국형 퓨전일식 공간으로 브랜드를 리뉴얼을 진행했다.‘돈호야’의 브랜드 리뉴얼은 외식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이루어 졌기 때문에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더욱 많은 고객유입과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의 높은 관심이 성공적인 브랜드 리뉴얼이라는 것을 확실히 말해주고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모던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매장 인테리어로 업그레이드해 분위기를 중요시하는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으며, 특히 소비의 중심으로 떠오른 여성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저렴한 실속형 메뉴를 선보이면서 고객들의 보다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