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
[정선군] 정선군산림조합, 녹색 생활환경 조성 나무 전시판매장 운영
기사입력: 2022/03/23 [15:4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선군산림조합(조합장 전학규)에서는 봄철 나무심기 기간을 맞이하여 정선읍 애산리에 위치한 정선군산림조합 임산물산지종합유통센터에서 나무 전시판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산림조합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녹색 생활환경 조성으로 위해 지난 3월 17일부터 4월 30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나무 전시판매장을 운영한다.

 

나무 전시판매장에는 군민들 다양한 수요에 맞는 나무를 공급하고 있으며, 관내외 조합원과 임업인이 생산한 각종 조경수와 사과, 밤, 대추, 호두나무 등의 유실수, 엄나무, 참두릅을 비롯한 약용수, 관목류 등 150여 수종의 각종 묘목이 전시·진열되어 직접보고 구입할 수 있으며, 수목용 비료 및 산일이나 정원을 꾸미는데 쓰이는 잔디 등의 부자재를 갖추고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또한 전문산림경영지도원을 상시 배치해 좋은 묘목 고르기 및 식재요령, 비료주기, 정지·전정, 병해충 방제 등의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전학규 정선군산림조합장은 지역주민이 언제라도 나무전시판매장을 찾아 좋은 묘목의 선택과 식재 및 관리 방법 등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만틈 나무심기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으며, 조합원과임업인의 소득증대를 최우선 목표로 산림경영지도와 아낌없는 저리융자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나무 전시판매장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정선군산림조합(☎033-560-5618∼9)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