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시
[서귀포시] 서귀포시 해수욕장 및 주요 물놀이구역 민간안전요원 모집
기사입력: 2022/05/20 [15:5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올 여름 해수욕장 및 주요 물놀이 구역에 민간안전요원을 5월 31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최근 코로나 사회적거리두기 해제 및 해양레저문화 활성화 등으로 인해 서귀포시 해수욕장 및 주요 물놀이구역을 찾을 이용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년도보다 증원된 총 94명에 민간안전요원을 해수욕장 개장기간에 맞춰(7. 1. ~ 8. 31.) 배치할 계획이다

 

올해에는 해수욕장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처음으로 모집인원 구분 중 인명구조요원과 보트요원을 대상으로 체력시험(50m 수영, 입영)을 실시할 계획이며, 최종 선발은 6월 14일 서류점수+면접시험+체력시험(인명구조요원, 보트요원에 한함) 합산점수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민간안전요원 신청자격은 도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둔 만 19세이상 신체 건강한 남·여 시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서귀포시청 해양수산과에서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 체력시험 대상자: 보트요원+인명구조요원 / 그 외 모집인원: 체력시험 제외

·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청홈페이지 일반공고란 참조

 

또한, 최근 SNS로 인해 해수욕장 외 연안해역에 사진 촬영 명소 및 물놀이 지역으로 널리 알려져 시민 및 관광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기존 배치되었던 연안해역 외에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민간안전요원 17명을 6월 중으로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해경 등 유관기관간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올해에도 관내 해수욕장 및 물놀이 명소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해 한 건의 사망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