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시
아산교육지원청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직장내 5월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전개
관심과 용기로 아동학대 없는 세상 만들기
기사입력: 2022/05/23 [16:2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은 아동 권리 보장을 위한 2022 직장 내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캠페인 전개 기간은 5. 19.(목)~ 5. 26.(목)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아산교육지원청 내에 캠페인 공간을 마련하여, 전 직원은 물론 교육청을 방문하는 교육공동체 구성원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하나. 아동학대 예방 카드 뉴스 사진전 관람하기

 

둘. 학대 아동 찾기 숨은그림 퀴즈 풀기

 

셋.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감시단으로서의 다짐 서명하기

 

넷. 부모와 자녀, 모두가 행복해지는 긍정 양육 129원칙 알아보기

 

다섯.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다짐 영상 시청하기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5월 19일에 캠페인에 참여한 아산교육지원청 교직원은 카드 뉴스 사진전 관람을 통해‘관심을 가지면 단서가 보인다’라는 사진이 가장 기억에 남았으며, 어른으로서 교육자로서 조금 더 민감성을 가져야겠다고 다짐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경범 교육장은 “아산 교육 가족 모두가 협력해 아동학대 예방을 다짐하고, 아동 체벌 금지 인식과 ‘긍정 양육’ 문화를 확산하길 바란다. 더불어 아이의 시선으로 아이의 마음으로 ‘긍정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우리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학교 현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도울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서는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는 것은 물론 올바른 양육 방법을 확산하여야 한다. 아동학대는 사전 예방이 가장 중요하기에 우리가 모두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당신이 받은 관심과 사랑이 오늘의 당신을 있게 했듯이, 당신이 받은 사랑을 아이들에게 돌려주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의무입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