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경기도
[경기도]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 마을 모집
기사입력: 2022/06/21 [09:2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전경     

 

경기도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가 6월 24일까지 ‘2022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 마을(단체)을모집한다.

 

이 사업은 주민과의 소통 강화로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 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간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이 운영 가능한 마을(단체)로 최소 10명 이상의 귀농·귀촌인이 참여해야 한다. 총 16곳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곳에는 최대 300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마을(단체)는 마을 사랑방 만들기, 돌봄 공동체 만들기 등 사업기획서(단발성 행사 제외)를 포함한 제출 서류를 구비해 담당자 이메일(kjh710@gafi.or.kr)이나 방문 또는 우편(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경충대로 731 2층 경기도농수산진흥원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 접수하면 된다.

 

세부 사항은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www.refarmgg.or.kr) 혹은 경기도농수산진흥원(www.gafi.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영주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장은 “이번 사업이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간 유대감 형성과 갈등 해소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