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공주시
[공주시] 공주시립합창단 ‘제13회 정기연주회’ 오는 29일 개최
- 합창으로 듣는 아름다운 우리 가곡·노래·민요 선보여 -
기사입력: 2022/06/24 [12:2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주시립합창단(지휘자 이재신)은 오는 29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3회 정기연주회 ‘우리가곡, 우리노래. 우리민요’를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에서는 작곡가 정남규의 신작 가곡 ‘등대’를 시작으로 대중에게 잘 알려진 가곡 ‘내 맘의 강물’, ‘꽃구름 속에’ 등이 새롭게 편집돼 색다름을 선보이고 ‘하숙생’, ‘바람의 노래’와 같은 친숙한 가요도 합창으로 만나본다.

 

또한, 양찬희 무용단과 국악연주자가 ‘도라지타령’, ‘밀양아리랑’을 함께 공연할 예정으로 무용과 국악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13년 대한민국 오페라대상 특별상, 2015년 뮤지컬 최고 여우신인상을 수상한 국내 최정상의 소프라노 김순영 씨가 출연하며, KBS 트롯 전국체전을 통해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공주의 자랑 민요자매 이지원, 이송연 양이 협연자로 출연해 무대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입장이 가능하며, 티켓은 전석 3천 원으로 공주문예회관 홈페이지(https://acc.gongju.go.kr)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14년 지역민과 전공자 50명으로 출범한 공주시립합창단은 그동안 정기연주회 12회, 기획 연주회 9회 그리고 250여 회에 달하는 행사 등으로 지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역할과 시민 문화 향유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윤소이, 9등신 비주얼+남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