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건·의료서비스 분당제생병원과 함께하는 “사랑의 무료건강검진”
기사입력: 2013/10/17 [10:49]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효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사회복지관(관장 김월도)에서는 노환 및 장애로 인하여 거동이 불편하거나 건강상의 이유로 스스로의 보건, 의료상태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어려운 대상자에게 일상생활지원 및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건강하고 청결한 삶의 유지와 정서적 안정 및 일상생활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월 청솔마을 6단지 거주중인 만 65세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분당제생병원과 협력하여 “사랑의 무료건강검진”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총 60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액검사, 혈압검사, 가정의학과, 류마티스내과, 소화기내과 등의 무료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도모하였다. 또한 검사, 진료와 함께 약처방도 이루어져 어르신들이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분당제생병원과는 연2회 “사랑의 무료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며 대상을 만 65세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의료봉사단과 대상자간의 친밀도도 높이고 유대감을 증진하여 어르신들의 정서적, 신체적 건강 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무료건강검진서비스 외에 독감예방접종, 치매선별검사, 우울증선별검사 등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지역 내 어르신에게 제공하고 있다.


 


해당 대상자와 다른 서비스 자원봉사를 희망하시는 분은 본 복지관 대표전화로 연락하여 담당자(배우진)와 상담을 통해 좀 더 세밀한 사업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 건강검진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