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
[정선군] 정선 아리랑마을 투어 골목 문화예술 아카데미 운영
기사입력: 2022/07/11 [14:1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선군(군수 최승준)에서는 아리랑 마을 테마형 골목길 활성화를 위한 아리랑마을 투어 골목 문화예술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군은 7월 20일부터 8월 12일까지 아리랑 마을 콘텐츠 홀(봉양리 324-5번지)에서 정선읍 지역주민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아카데미를 진행할 계획이다.

 

군에서는 7월 15일까지 온라인 홈페이지(http://ari.the-saint.co.kr)를 통해 60여 명의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문학(시와 글씨), 음악, 미술 등 총 3개 강좌를 개설·운영 한다.

 

특히, 교과서에도 많이 수록된 정호승 시인, 글씨 예술가 강병인 작가,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배일동 명창, 일상과 자연을 담는 김효은 일러스트레이터 등 저명한 강사들이 참여하여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0년 공모 선정된 문화체육관광부 계획공모형 지역관광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마을 내 독특한 문화자원을 재해석하여 현재적 의미를 주민 스스로 찾아 예술적으로 표현할 예정이며, 완성된 작품들은 향후 아리랑마을 테마형 골목길 조성에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이번 문화예술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활성화될 수 있는 아리랑마을 조성은 물론 대한민국 명품 정선5일장의 공간적 범위를 확대한 로컬 마을 여행지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