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태안군
[태안군] 장애인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호응’
-이달부터 10월까지 장애인 34명 대상 ‘2022년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진행-
기사입력: 2022/07/27 [10:2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안군이 지역 장애인들의 평생교육 참여 기회 확대에 앞장선다.

 

군은 26일 제과제빵 과정 개강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태안군 평생학습센터에서 총 4개 과정의 ‘2022년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평소 평생교육의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한 장애인들의 교육 수요를 반영하고 장애인 및 비장애인이 어우러진 학습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장애인의 특성과 여건을 고려해 제과제빵·실용미술·요리·서예 등 4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달 초 수강생 모집 결과 총 34명이 등록해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지역 장애인들의 높은 기대를 반영했으며, 제과제빵 및 실용미술 과정은 이달부터 9월까지, 요리와 서예 과정은 9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한 반의 인원을 10명 내외로 한정하고 인기가 높은 과정은 추가로 반을 편성하는 등 장애인들이 불편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배려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장애인 평생교육 참여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하는 등 장애인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 추진을 위해 노력했다”며 “모든 군민이 평생학습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