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시
[목포시] 목포뮤직플레이, 전국 규모 경연대회 접수 마감 임박
- 19일까지 접수...최종 TOP5 선정, 총상금 1억원 이상
기사입력: 2022/08/10 [14:3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가 2022년 야심작인 ‘목포뮤직플레이’가 전 국민의 관심을 이끌면서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연으로 최종 TOP5를 선정하는 전국규모 경연대회(오디션)는 접수기간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경연대회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마감은 오는 8월 19일까지다. 나이 제한은 없으며, 대한민국에서 거주하는 외국인도 참여 가능하다. 국내 노래에 한하며, 장르는 구분없는 탈 장르다. 접수방법은 목포뮤직플레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자기소개 영상 파일과 노래영상 촬영본 파일을이메일(2022mpmp@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또 콘텐츠플랫폼 ‘썸씽’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콘텐츠플렛폼 썸씽 김희배대표는 “목포뮤직플레이의 전국단위 경연대회에 썸씽 모바일 오디션 솔루션을제공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예선 1차는 오는 8월 23~25일까지 온라인으로 심사한다. 심사위원은 록 그룹 ‘더크로스’ 멤버인 이시하, 홍성민(작곡가), 김영서(작곡가 및 보컬디렉터) 등 3명이다.

 

오는 9월 30일 펼쳐지는 예선 2차(평화광장, 오프라인 심사)와 뮤직플레이축제장에서 펼쳐지는 준결승(9월 30일) 및 최종결승(10월 1일) 심사위원은 5명으로 이건우(1,200곡 이상을 작사한 전설의 작사가), 홍진영(작사·작곡가·음악감독), 박현우(1,500여곡 작곡한 최고의 작곡가), 위종수(사랑합니다, 아로하 등 히트곡 보유 작곡가), 손무현(대한민국 밴드 거장, 기타리스트 전설) 등 우리나라 최고의 뮤지션들이 직접 심사한다.

 

시상금은 총1억1천5백만원으로 1등 5천만원, 2등 3천만원, 3등 2천만원, 4등 1천만원, 5등 5백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전국규모 오디션을 축제에 접목시킨 사례는 목포가 최초다. 전국 규모 노래 경연대회에 재능있는 많은 분들이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장윤주 ‘눈물의 여왕’, 톡톡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