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광양시
[광양시] 금호동,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 폭염 대비 건강수칙, 생활·화재·교통 안전교육으로 일상과 사회생활 안전 증진 도모 -
기사입력: 2022/08/10 [15:2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 금호동은 8월 10일 오전 10시, 금호동 주민자치센터에서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남도안전학당’의 조영희 강사 초청교육은 폭염 대비 건강수칙부터 생활·화재·교통안전까지 어르신들의 안전한 일상과 사회활동 참여 전반을 다뤘다.

 

▲폭염 대응능력 함양을 위한 폭염 대비 건강수칙 ▲낙상, 골절 등의 안전사고와 식중독 예방을 위한 생활안전 ▲화재 대피 요령과 소화기 사용법을 실습한 화재안전 ▲안전한 보행법과 횡단보도건너기 실습을 통한 교통안전 교육은 일상이 반영된 내용으로 어르신들의 호응을 얻었다.

 

금호동 노인일자리는 근린생활시설, 내 동네 가꾸미의 2개 사업으로 22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소득 창출과 사회 참여에 이바지하며, 참여자들은 공공시설과 취약 지역의 쓰레기 수거, 잡초 제거 등 지역 환경정비에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다.

 

금호동은 올해 12월까지 1일 3시간씩 노인일자리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혹서기인 7~8월에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근로일수를 단축해 운영하고 있다.

 

이현주 금호동장은 “노인일자리 활동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금호동을 만드는 데 기여해주시는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교육이 어르신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건강한 노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