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광양시
[광양시]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 방학생활 프로그램 운영
- 몸과 마음의 건강 증진 도모 -
기사입력: 2022/08/10 [15:2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보건소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는 여름방학 기간 광영동 늘사랑지역아동센터의아동을 대상으로 약 3주간 방학 생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점핑 운동교실과 양말목을 이용한 공예교실로 구성했으며, 아동의 몸과마음의 건강을 증진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운동교실 진행 전·후에는 기초검진과 체성분 측정을 통해 신체 발달사항을 확인하고, 자발적 건강관리 능력을 키워주는 데 도움을 주는 개인별 맞춤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근력과 유산소 운동으로 성장판을 자극해 성장 발달에 도움을 주는 점핑운동을시행해 균형 잡힌 성장을 도모했다.

 

아울러 양말목을 이용한 공예교실 진행 시 스스로 냄비 받침대와 안마봉을 만들며 성취감을느끼고 마음을 힐링할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값진 시간을 가졌다.

 

참여 어린이들은 신나는 음악과 함께 트램폴린 위에서 점핑을 할 때는 하늘을 나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며 즐거워했고, 공예 시간에 직접 만든 공예품들을 보며 뿌듯해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기 중 공부로 지친 아이들이 방학 기간 즐거운활동을 진행하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의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장윤주 ‘눈물의 여왕’, 톡톡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