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담양군
[담양군] ‘야그쌀롱’으로 수다떨러 오세요!
- 8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 담양에서의 삶을 풀어내는 ‘토크 콘서트’
기사입력: 2022/08/11 [15:4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담양에서 다양한 분야의 지역민을 초청해 담양민의 정체성을 공유해보는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며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담양군문화재단(이사장 이병노)은 오는 8월 23일까지 문화토크콘서트 ‘야그쌀롱’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야그쌀롱은 도예작가, 청년농업인, 마을이장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민들이 주인공이 되어 담양에서의 삶을 풀어내고 참가자들과 공감하는 ‘수다형’ 토크콘서트다.

 

지난달 26일 가사문학면에서 30년 동안 터를 잡고 살아온 김영설 도예작가의 ‘음악과 도예와 술, 그리고 가사문학면’을 시작으로 ▲시와 함께 한 담양의 문화유산(심진숙_담양문화원 연구소장) ▲담양의 농업인으로 산다는 건(한석내_담양 청년 농업인) 등 3회 차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유턴족의 삶(박선화_마을활동가) ▲이장의 하루일기(김종욱_청촌마을 이장) 등 2회차가 각각 16일과 23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담양읍 담주 다미담예술구 내 다미담갤러리&카페에서 19시부터 21시까지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담양군 문화도시추진단(070-7705-9517)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지역사회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공감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문화도시에 대한 지역사회의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