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군
[예산군]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업사이클링 여름캠프’ 성료
느린학습자의 환경의식 향상 기대
기사입력: 2022/08/12 [10:4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영재)은 여송사회복지재단 제27차 여름방학 독서캠프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8월 1일부터 5일까지 느린학습자의 환경의식 향상을 위한 업사이클링 여름캠프 ‘배우고(GO) 나누고(GO) 느끼고(GO)’를 진행했다.

 

느린학습자의 환경의식 향상을 위한 업사이클링 여름캠프에는 초등학생 특수교육대상자 10명, 사회복지학과 대학생 자원봉사자 5명이 참여했으며, △환경도서를 통한 환경이해 교육 △업사이클링 이해교육 및 제품 만들기 활동 △업사이클링 제품 만들고 나누기 활동 △숲체험 및 자연사체험관 관람 등 환경의식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총 5회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이번 캠프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참여 학생의 발열 및 호흡기 증상 확인, 상시 모니터링, 프로그램 운영 중 수시 환기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안전하게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캠프 중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환경 책도 재미있었고 재활용품으로 새로운 물건을 만드는 것도 신기했다”고 밝혔다.

 

이영재 관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방학동안 가정에서 보내는 장애청소년에게 체험형 활동을 제공해 교육적 효과 및 돌봄 부담 경감 등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