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솔종합사회복지관 2014년 설맞이 청솔마을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 실시
기사입력: 2014/01/28 [16:07]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효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월도)에서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청솔마을 내 거주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고, 사라져가는 이웃간의 정을 나눔으로서 지역사회 통합 및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자 2014년 1월 28일(화) 10:30~15:00까지 2014년 설맞이 청솔마을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을 실시하였다.


 


2014년 설맞이 청솔마을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은 1부. 설맞이 기념행사, 2부. 축하공연 및 지역주민 퀴즈한마당, 행운권 추첨, 3부. 떡만둣국 만들기 대회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또한 행사에 참여하는 지역주민 모두에게 떡만둣국을 대접하여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또한 지역주민 퀴즈 한마당, 행운권 추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명절을 더욱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행사에는 전하진 국회의원, 한신수 분당구청장, 안계일・정재영 경기도의원, 이윤우・박완정 성남시의원, 신경순 금곡동장, 손동열 분당 대광사 신도회장, 황정순 청솔마을 6단지 통장협의회장, 홍경표 외환은행 미금역지점장이 참석하였다.


 


떡만둣국 만들기 대회에서는 결혼이주여성 및 북한이탈주민 지역사회 내 어르신 등 다양한 팀이 대회에 참여하여 요리 실력을 뽐내는 시간을 가졌으며, 최우수상 1팀(어르신팀), 우수상 1팀(다문화팀), 장려상 1팀(북한이탈주민), 특별상 4팀(어르신 2팀, 북한이탈주민 2팀)이 수상하여 지역사회의 화합을 이룰 수 있었다.


 


 

▲      © 청솔종합사회복지관장 월도스님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      © 설맞이 기념행사에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      © 꽃누리국악예술단의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
▲      © 청솔어린이집 아동들의 빠빠빠 율동 축하공연 장면
▲      © 3부 떡만둣국만들기 요리경연대회가 진행중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배우 정이서, 출구 없는 매력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