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무료 물리치료실
기사입력: 2014/02/24 [17:33]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효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월도)에서는 청솔마을 저소득 세대와 장애인 및 노인을 위한 무료 물리치료실을 운영하고 있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물리치료실은 65세 이상 노인 및 장애인들의 기능 회복을 돕고 삶에 대한 자립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저주파 자극기, 간섭파 치료기, 공기압 마사지기 등의 다양한 장비를 갖추고 있다. .


 


특히 촉탁의의 진료와 처방에 따라 물리치료를 실시하고 자가 운동법 교육 등을 통해 기능회복 및 자가 관리 능력을 높이기 위해 개인별 맞춤형으로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실시할 예정이어서 지역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무료 물리치료 대상자는 60세 이상 노인, 복지카드를 소지한 장애인, 기타 물리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어지는 자이며, 위 대상자 중 기초생활 수급자와 차상위 대상자를 우선으로 한다.



무료 물리치료 대상자들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복지관 내의 물리치료실에서 전기, 열, 광선치료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근력강화, 통증완화를 위한 운동기구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청솔복지관 관계자는 “물리치료를 마치고 돌아가시는 어르신들의 입가에 흡족해 하시는 모습은 운영진들에게 큰 보람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물리치료실이 지역 주민을 위한 편안하고 행복한 공간이 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문의) 031-714-6333 이지호 물리치료사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장윤주 ‘눈물의 여왕’, 톡톡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