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4년 KOGAS와 함께하는 ‘3.1절맞이 태극기 나눔행사’ 실시
기사입력: 2014/02/28 [15:59]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효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3.1절맞이 태극기나눔행사 <사진제공:청솔종합사회복지관>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월도)에서는 3.1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애국심을 고취하고자 2월 28일(금) 청솔마을6단지 주차장에서 한국가스공사와 함께 ‘3.1절맞이 태극기 나눔행사’를 실시하였다.


‘3.1절맞이 태극기 나눔행사’에서는 청솔종합사회복지관과 한국가스공사 직원이 함께 태극기, 기념품 500개를 지역주민에 배부하였으며, 각 세대에 게양할 수 있도록 태극기게양캠페인 활동을 진행하였다.


부대행사로 스티리폼 공을 이용하여 지역주민이 함께 대형모자이크태극기를 만들었고, 대형모자이크태극기를 포토존으로 하여 무료즉석사진촬영을 실시하였다. 또한 독립기념관에서 3.1운동관련 사료를 받아 3.1운동 사진전과 3.1운동 영상을 상영하였으며, 성남문화원과 연계하여 청솔지역아동센터와 청솔어린이집 아동에게 3.1운동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 외에도 태극기그리기대회, 페이스페인팅 등 3.1절을 기념하여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지역주민들이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3.1절맞이 태극기 나눔행사’에 참여한 신○례는 ‘복지관에서 태극기를 나눠주어 3.1절에 태극기를 달 수 있게 되었다. 3.1절까지 챙겨주어 대단히 감사하다’라고 하였으며, 이○미는 ‘3.1절 행사를 통해 3.1운동에 의미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3.1운동을 통해 피 흘린 순국선열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겠다’라고 하였다.


‘3.1절맞이 태극기 나눔행사’ 담당사회복지사는 ‘태극기 게양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호응이 너무 뜨거워 놀라웠다. 나라사랑의 마음을 잊지 않은 지역주민께 감사드리며,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태극기 다는 마을’이라는 슬로건으로 국경일마다 태극기게양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청솔마을6단지’를 통해 태극기게양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었으면 한다.‘라고 하였다.


   
▲      © 3.1운동 관련 사진전

▲      © 대형태극기 만들기가 진행중이다.

 


문의) 이우창 사회복지사 ☎ 031-714-6333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나나, 보정이 필요 없는 몸매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