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희망을 전하는 청솔FM데이트’ 공개방송 실시
마을주민이 만드는 성남시 유일의 마을라디오방송
기사입력: 2014/07/04 [10:08]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효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라디오 공개방송이 진행 중이다.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월도)에서는 마을주민의 공동체적 관계망을 복원, 창조, 지속하기 위하여 청솔마을복지공동체 ‘다양한마을’을 진행하고 있다.


청솔마을복지공동체 중 하나인 마을주민이 만드는 성남시 유일의 마을라디오방송 ‘희망을 전하는 청솔FM데이트’는 2013년 성남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마을미디어’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차(15회기), 2차(10회기) 교육을 진행하였고, 2014년에 ‘공동체미디어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3차(10회기) 교육을 실시하였다. 3차에 걸친 라디오방송교육의 결과로 7월 3일(목)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방송실에서 마을주민이 만드는 성남시 유일의 마을라디오방송 ‘희망을 전하는 청솔FM데이트’ 공개방송을 실시하였다.


마을라디오 ‘청솔FM데이트’ 공개방송에 총 5팀이 참여하였으며, 우리의 진솔한 삶을 음악과 이야기하는 ‘행복한 삶을 만나는 청솔 World’, 한편의 시와 책을 소개하는 ‘비와 맑은 바람, 그리고 따뜻한 햇살’, 마을궁금증을 마을주민과 함께 풀어가는 ‘언니에게 물어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마을라디오 공개방송에 참여한 박○국씨는 ‘호기심 반, 설레임 반으로 마을라디오교육에 참여하였고, 뮤직스튜디오에서 직접 대본을 읽고, 음악을 드려드리니 나에게 새로운 세상이 다가온 거 같아 좋았다.’라고 하였다.


또한 청취자인 마을주민 임◯순씨는 ‘마을방송이 생겨 신기하고 재미있는 것 같다. 마을방송을 통해 마을주민들의 사연도 소개시켜주고, 신청곡도 들려주었으면 좋겠다.’ 고 하였다.


청솔마을복지공동체 ‘다양한마을’ 담당자인 이우창 지역조직팀장은 ‘마을주민들이 함께 만드는 마을라디오방송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재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마을라디오 외에도 엄마들이 우리 아이를 함께 키우는 ‘육아공동체’,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며 지역 환경을 건강하게 개발, 유지하는 ‘생태마을’, 성남시교육지원청과 함께하는 ‘함께크는마을’,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살기좋은마을만들기협의회’, 순국선열의 뜻을 기리고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한 ‘태극기다는마을’ 등 다양한 마을공동체 활동이 진행되고 있으니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와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하였다.

▲     © 라디오 공개방송이 진행 중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장윤주 ‘눈물의 여왕’, 톡톡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