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주시
[경주시] 경주 황금정원나들이, 11일 행사 기간 동안 ‘대성황’
- 행사기간 동안 18만 여명 방문
기사입력: 2022/10/11 [12:02]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주 황남동고분군 일원에서 개최된 ‘황금정원나들이’ 행사가 11일간 대장정을 마치고 10일 화려한 막을 내렸다.

 

이번 ‘황금정원 나들이’는 단순한 꽃 전시회가 아닌 다양한 원예를 주제로 한 경북도 최초의 화훼와 도시원예 및 지역농산물이 어우러진 축제였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30도의 폭염, 강풍주의보 등 고르지 못한 날씨 속에서도 18만 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알려져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는 경주 8색色을 주제로 8개 주제공원과 5개 부속정원, 신세대 포토존, 야간 경관용 조명시설 등이 선보였다.

 

멜론, 토마토, 사과 등 경주에서 생산되는 주요 농작물을 수확 전 상태 그대로 전시해 놓은 농업관이 인기를 끌었다.

 

또 야간에는 농업관, 꽃 조형물 및 관람로에 조명을 설치해 밤에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이벤트를 선물했다.

 

이는 기획 단계부터 첨성대, 황리단길 등 주변 관광지와 연계해 행사를 진행했고, 방문객이 행사장을 찾은 후 직접 본인의 SNS 게시 등으로 젊은 연령층 사이에 빨리 알려진 것 또한 성공의 원동력이 됐다.

 

행사장을 찾은 한 관광객은 “경주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직접 구경 할 수 있어서 경주가 관광뿐만 아니라 농업 분야에서도 활성화 돼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방문객 모두에게 힐링과 추억을 안겨준 말 그대로 황금 같은 정원이었다”고 전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관람하는 도시형 정원과 야간조명을 확대해 시 전체가 황금정원이 될 수 있도록 행사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