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자전거 안전 및 수리 봉사대 안말초등학교에서 자전거 안전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4/12/23 [09:43]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효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안전교육이 진행중이다.

 

▲     ©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성남시실버인력뱅크에서는 만 60세 이상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노인자원봉사 프로그램의 일환인 ‘안전한 자전거 문화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안전한 자전거 문화 만들기’ 프로그램은 자전거에 관심이 있는 노인들을 모집하여 자전거 전문 지도사로 육성하는 사업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전문 지도사로 육성된 전문노인자원봉사자들이 지역사회 내 초등학교 및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11월 안말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범적인 자전거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1교시는 안전모 착용 및 주의사항에 대한 자전거 안전에 대한 이론교육을 실시하였고 2교시에는 올바른 자전거 타는 자세에 대한 실습(외부)교육 진행하였다.


 


안전교육을 통해 자전거를 처음 접하게 된 학생은 “친구들이 타는 모습을 보고 자전거가 무섭다고 생각하였지만 막상 자전거를 직접 타보니 매우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안전한 자전거 문화 만들기 프로그램 담당자는 “매우 뜻 깊은 경험이 되었다고 생각하며 내년도에는 모든 학년의 학생들이 자전거 안전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전거 전문가 양성교육’은 수시로 진행되고 있으면 관심 있는 사람은 어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나나, 보정이 필요 없는 몸매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