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제시
[거제시] 거제시, 2022년 열린어린이집 선정서 수여
열린어린이집 56개소, 선정률 30%이상으로 목표달성
기사입력: 2022/11/18 [11:59]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거제시(시장 박종우)가 17일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2022 열린어린이집 선정서 수여식’을 열었다.

 

시는 올해 47개소가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됨에 따라 전체 176개소 어린이집 중 56개소 어린이집이 2022년 열린어린이집으로 지정·운영된다고 밝혔다.

 

열린어린이집은 아동학대 근절 대책의 하나로 도입되어 부모가 언제든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아이와 함께 어린이집의 일상적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부모와 어린이집, 지역사회간의 신뢰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시는 지난 7월 올해 지정 종료되는 어린이집을 제외한 9개소 열린어린이집에 대해 정기점검을 완료하였다. 8월 말부터 열린어린이집을 공고하여, 약 한 달동안의 현장점검(개방성 등) 및 열린어린이집 심의회(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등)를 거쳐 총 47개소가 선정됐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교재교구비 우선지원 및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시 배점 등의 혜택이 있으며, 특히 시는 올해부터 민간·가정 어린이집의 보육교직원에 대하여 열린어린이집 근무수당을 지원하고 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출생률 감소로 어린이집 운영에 어려움이 있음을 잘 알고 있다”며 “일선에서 아동을 보살피고 있는 원장님들께서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행정에 말씀해주시고, 우리 아이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자라는 데 필요한 사항을 요구해주시면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