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성남시
마을주민이 만드는 성남시 유일의 마을라디오방송 ‘청솔FM데이트’ Open Studio 실시
기사입력: 2015/05/04 [13:59]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효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창근)에서는 마을공동체사업의 일환으로 마을주민이 만드는 성남시 유일의 마을라디오방송 ‘청솔FM데이트’를 실시하고 있다.


 


2013년 성남문화재단의 지원으로 시작된 마을라디오방송은 3차에 걸친 라디오DJ양성교육의 결과로 2014년 7월부터 ‘청솔FM데이트’ 정규방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2015년부터는 마을주민이 라디오 방송실로 와서 청취하는 Open Studio로 진행하고 있다.


 


Open Studio를 실시함으로써 일방향이였던 소통의 구조가 DJ와 마을주민이 소통하는 양방향, 마을주민과 마을주민이 소통하는 다방향의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다. 또한 마을주민이 라디오방송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진솔한 삶의 이야기와 옛 추억을 생동감 있게 라디오 방송에 담을 수 있게 되었다.


 


청솔FM데이트는 쉽게 만날 수 없는 인사들을 초대하여 마을주민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첫 번째 게스트로 조정식 성남시의원이 참여하였으며, 성남시 의정소식과 2015년 의정활동계획에 대해 마을주민들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게스트로 임형곤 금곡동장이 참여하여 금곡동에서 계획하고 있는 5월 행사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도 공공, 의료, 복지 등 각 분야의 전문가와 인사들을 초청하여 마을주민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소식을 전달할 계획이다.


 


마을라디오 ‘청솔FM데이트’는 우리의 진솔한 삶을 음악과 이야기하는 ‘행복한 삶을 만나는 청솔 World’, 행복을 주는 사람들 ‘너랑나랑’, 영어로 배우는 한소절 영어, 통통중국어 & 문화산책 총 4개의 방송이 매주 월, 화, 금 12시에 청솔종합사회복지관 2층 방송실에서 방송이 진행되고 있다.


 


청솔마을복지공동체 ‘다양한마을’ 담당자인 이우창 지역조직팀장은 ‘3년차를 맞이한 청솔FM데이트는 우리 아이의 이야기, 알뜰 장터에서 들고 온 살림의 지혜, 지난 추억의 옛이야기와 같이 우리의 삶과 일상을 솔직 담백하게 담아 음악과 함께 마을주민에게 전달함으로써 마을주민의 활력소가 되고 있다. 청솔FM데이트는 기존의 공중파 라디오방송과 달리 마을주민이 DJ가 되어 직접 라디오를 진행하고, 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청솔FM데이트 DJ로 참여하기 원하는 분은 복지관으로 문의 바라며, 마을주민이 만드는 성남시 유일의 마을라디오방송 ‘청솔FM데이트’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라고 하였다.


 


마을라디오 ‘청솔FM데이트’ 블로그 http://blog.naver.com/chungsolfm


 

▲     © 조정식 시의원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     © 마을라디오 시작 전 어르신들이 들어오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지구마불 세계여행2' 원지, 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