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가평군
[가평군] 축분부숙퇴비 살포차량 가평군 최초로 운영, 새로운 경축농업기대 !
기사입력: 2022/12/26 [16:4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평군은 12월 23일 가평군의회, 가평축협장, 농협중앙회 가평군 지부장, 가평군농협장, 청평양수발전소장, 축종별 축산단체장등과 함께 『가축분뇨 부숙퇴비 살포차량』에 대한 전달식 및 시연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전달식 및 시연회에는 가축분뇨 부숙퇴비 살포차량 1대(3.5톤)가 가평축협에 전달되어 부숙된 가축분뇨가 농경지에 적기 환원되어 축산농가에는 축분처리 고민을 해결하고 경종농가에는 저렴한 퇴비를 적은 노동력으로 이용하고 지력증진을 통한 경축자연순환농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금번 사업은 군 최초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농업관련기관인 농협중앙회 가평군지부, 가평군농협, 가평축협이 가평군과 함께 협력하여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청평양수발전소의 사업자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양수발전소에서도 도움을 받는 등 지역의 기관이 참여한 사업으로 가평군 농업분야가 겪는 고령사회의 노동력 부족 해소와 기동성 확보를 통해 지역내 부숙퇴비 공급이라는 의미의 취지를 가지고 추진하였다.

 

가축분뇨 부숙퇴비 살포차량은 가평축산업협동조합에서 운영할 계획으로 퇴비살포시기인 11월~익년4월(재배여건에 따라 기간증가예상)은 까지 축산농가에서 생산된 부숙퇴비를 경종농가 농경지 및 조사료포에 살포할 계획으로, 가축분뇨 퇴비의 운반 및 살포에 드는 각종 장비, 비용, 노동력 등을 일시에 해결이 가능하여 지역 농업인들과 축산농가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이번에 지원한 가축분뇨 퇴비 살포차량으로 축산농가의 가축분뇨 부숙퇴비를 경종농가에 적기에 공급하는 만큼 친환경적인 유기농업 영위로 지역농업인분들의 소득증대에도 지대한 역할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