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삶이 숨 쉬는 경창시장으로 놀러오세요~’
신월종합사회복지관 ‘YOU&I 청소년봉사단’, 경창시장 활성화 사업 운영
기사입력: 2015/07/27 [15:44]  최종편집: ⓒ 보도뉴스
남궁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경창시장 활성화사업 '시장다리'   ©남궁준

   지난 18일(토) ‘YOU&I청소년봉사단’은 메르스로 인해 이용객의 발길이 줄어든 경창시장(신월2동)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시장지도가 그려진 홍보부채를 제작해 상인 및 지역주민에게 배포했다.


이 날 참여한 청소년들은 시장 구석구석을 누비며 환경미화를 하고 활동 사진전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창시장에게 응원메시지를 쓰는 이벤트를 하며 지역주민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지난 1월 ‘YOU&I 청소년 봉사단’은 시장에 지도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 주민들이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다는 점을 착안해 경창시장화성화 사업 「시장다리」를 기획했다.「시장다리」는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었으며, 경창시장 점포 배치도가 그려진 부채 및 UCC를 제작하여 시장 홍보 활동을 진행하였다.


청소년 동아리 대표 김승현군(명덕외고 2학년)은 “우리 전통시장에 값싸고 질 좋은 물건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이웃들에게 알리고 싶었다. 특히 메르스로 어려움을 겪은 전통시장 상인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활기를 되찾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중ㆍ고생으로 구성되어 있는 ‘YOU&I 청소년봉사단’은 2009년부터 현재까지 7년 동안 신월종합사회복지관에서 매월 정기적으로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 02-2605-8728)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공동체를 실현하고 나아가 지역주민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