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어르신 무료건강검진
청솔종합사회복지관 - 분당제생병원
기사입력: 2015/10/21 [21:02]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효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무료건강검진이 진행중이다.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주경희)에서는 노환 및 장애로 인하여 거동이 불편하거나 건강상의 이유로 스스로의 보건, 의료상태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어려운 지역 내 어르신에게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건강하고 청결한 삶의 유지와 정서적 안정 및 일상생활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월 청솔마을 6단지 거주중인 만 65세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분당제생병원과 협력하여 어르신 무료건강검진을 진행하였다. 80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액검사, 혈압검사, 가정의학과, 류마티스내과, 이비인후과 등의 무료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도모하였다. 또한 검사, 진료와 함께 약처방도 이루어져 어르신들이 건강한 가을을 보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분당제생병원과는 연1어르신 무료건강검진을 실시 할 예정이며 대상을 만 65세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의료봉사단과 대상자간의 친밀도도 높이고 유대감을 증진하여 어르신들의 정서적, 신체적 건강 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무료건강검진서비스 외에 치매선별검사, 우울증선별검사 등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지역 내 어르신에게 제공하고 있다.

 

해당 대상자와 다른 서비스 자원봉사를 희망하시는 분은 본 복지관 대표전화로 연락하여 담당자(배우진)와 상담을 통해 좀 더 세밀한 사업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 분당제생병원, 어르신 건강검진 지원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장윤주 ‘눈물의 여왕’, 톡톡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