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여수소방서, ‘전남도립대학교 찾아오는 소방안전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5/10/27 [08:53]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형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박형철

 

여수소방서(서장 최동철) 소방정대는 지난1023일 전남도립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학생39명 및 교수4명 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학생들에게 생소한 소방정대 의 업무 와 국제무역항인 여수, 광양 항에서의 선박화재 예방 및 진압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화재예방은 언제, 어디서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지만 선박화재는 선박자체 보유 연료유, 위험물 로 인해 초기화재 진압에 신속한 대처가 필요하다. 학생들 또한 더욱 진지한 자세로 교육에 임했으며 무인 자동 방수포를 활용한 화재 진압 및 호스릴을 이용한 화재진압 훈련까지 견학에서 그치지 않고 학생들이 직접해보는 실습시간을 가졌다.

 

화재나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 119신고요령 등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 박형철

 

참여하는 수업을 통해 끝으로 소방정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으며 도립대학교 한 학생은 즐거운 체험견학의 시간이 됐으며 후배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교육이다고 전했다.

 

교육을 진행한 소방정대장은 "앞으로 더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소방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화재예방 및 소방안전의 중요성을 익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나, 보정이 필요 없는 몸매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