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5 고양시 꽃노인 자원봉사자 모둠행사 개최
기사입력: 2015/10/30 [14:42]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동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5 고양시 꽃노인 자원봉사자 모둠행사 개최 ©


 

2015 고양시 꽃노인 자원봉사자 모둠행사가 고양실버인력뱅크의 주관으로 지난 29일 고양시 문예회관 체육관에서 자원봉사자 어르신과 수행기관 임직원 및 내외빈 등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고양실버인력뱅크와 3개 노인종합복지관 및 5개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하는 어르신들을 모신 가운데 고양시 노인자원봉사 친화도시 선포식 및 체육대회로 진행되었다.

 

행사는 자원봉사 어르신들에게 고양시 꽃노인자원봉사에 대한 소속감 강화 및 자부심을 심어주고, 각 수행기관에서 개발한 봉사분야를 공유하며, 자원봉사자와 임직원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노인 고급인력이 자원봉사로 새로운 역할을 부여받아 사회에 재 참여함으로써 노년을 보다 활기차게 보내며 지역사회를 위해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고양시가 노인자원봉사자의 친화도시로 거듭 나도록 하였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자원봉사 선서문 낭독, 비전 선포식, 박터트리기/폭죽/기념촬영, 내빈과 함께하는 퍼포먼스 모자이크 퍼즐 만들기 ‘100만 행복도시’, 명랑운동회, 협동제기차기/풍선 탑 쌓기/피라미드 쌓기, 시설장(센터장)과 함께 고무신 날리기, 한마음대동제 기차놀이’, 행운권 추첨, 폐회식 순으로 진행되어 어르신들이 모두가 즐겁게 웃고 즐기는 행사가 되었다.

 

고양시 꽃노인자원봉사자는 동화세상봉사단 등 20개 봉사단 46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고양시 내 경로당, 요양원, 어린이집 등에서 동화구연, 건강체조 강습, 요술풍선·마술 공연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나, 보정이 필요 없는 몸매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