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남해군
[남해군] 남해군 도시재생‘관광창업 아카데미’성료
관광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솔루션 진행
기사입력: 2023/02/21 [16:4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해읍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남해군 관광창업 아카데미’가 지난 2월 19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남해군 관광창업 아카데미’는 지역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창업으로 이끌어 내기 위해 추진됐다.

 

남해군 도시재생 ‘관광창업 아카데미’는 2월13일부터 2월 17일까지 ‘스페이스 미조’에서 진행된 합숙반과 2월11일부터 2월19일까지 청년학교‘다랑’에서 진행된 주말반으로 나누어 추진됐다. 전국 각지에서 32명이 신청하여 27명이 수강하였고, 이중 19명이 최종 수료하였다.

 

이번 ‘관광창업 아카데미’에서는 경상국립대학교 창업대학원 교수진 및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나서 관광분야 창업의 생생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했다.

 

남해에서 창업을 준비 중인 한 수료생은 “창업까지 뚜벅뚜벅 둘러서 걸어가야 하는 길을 자동차를 타고 지름길로 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김기현 도시건축과장은 “관광창업 아카데미를 수료하신 모든 분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리고 열정적으로 공부하는 모습에서 뿌듯함을 느꼈다.”며 “남해군에서의 창업을 통해 관광 인프라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어 주길 바라고, 앞으로 더 알찬 관광창업 아카데미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