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정부시
[의정부시] 의정부과학도서관, 궁녀로운 조선시대 조민기 작가 강연회 및 캘리그라피 하루 수업 진행
기사입력: 2023/03/06 [10:5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새로운 시선으로 역사를 바라보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궁녀로운 조선시대’ 조민기 작가 강연회와 윤동주의 서시를 붓펜으로 써보는 캘리그라피 하루 수업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기를’를 과학도서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의정부과학도서관은 매월 주제를 정해 도서를 선정하고, 주제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3월 주제는‘우리의 역사’다.

 

‘궁녀로운 조선시대’는 「조선 임금 잔혹사」, 「조선의 2인자들」, 「조선의 권력자들」 등을 집필해 역사 작가로 자리매김한 조민기 작가의 새로운 책이다. 3월 18일(토) 13시, 잘 알려지지 않은 궁녀의 이야기와 권력자의 시선이 아닌 궁녀의 시선으로 조선의 역사를 다시 읽어보는 북토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기를’은 붓펜과 압화를 이용한 캘리그라피 하루 수업이다. 3월 26일(일) 14시, 윤동주 서시의 구절을 한 글자 한 글자 써보며 역사 앞에서 우리가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3월 8일(수) 오전 10시부터 의정부과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의정부과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담당자(031-828-8655)에게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는 SOLO’ 20기 현숙, 역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