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시
[창원시] 창원특례시, 나눔터 프로그램에서 봄 만나봐요~
음악, 미술 프로그램에서 친구도 같이 만나요!
기사입력: 2023/03/08 [16:3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8일 부모-자녀 10가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3월 상시프로그램을 개강했다.

 

마산회원구에서 진행된음악 수업은, 봄을 맞이해 나비 머리띠도 쓰고 방울 공으로연주해 보는 등 봄을 표현하는 음악 놀이를 진행한 한편, 성산구에서 진행된 미술 수업도 봄이면 생각나는 꽃을 주제로, 수정토 활용 개운죽 화분 만들기를 진행하며 오감이 향상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남은 활동들도 계란 및 물감 활용 등 다양한 놀이로 어린 자녀들의 흥미를 돋구며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유익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정은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되어 자녀 양육에 큰 도움이 되며 나눔터에서 이런 프로그램들이 더 많이 진행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3월 중 맞벌이 가정 등 참여가 가능한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얼초 만들기 등이진행될 예정이다. 비대면 프로그램은 자녀 연령 상관없이 선착순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최종옥 여성가족과장은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을 맞이하여 미술, 음악 프로그램을 통하여 가족들이 흥미를 가지는 다양한 수업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청 여성가족과 가족지원팀(성산구 공동육아나눔터☎225-3959, 마산회원구 공동육아나눔터☎ 225-4056, 마산합포구 공동육아나눔터☎ 716-8745, 진해동부 공동육아나눔터☎ 547-3470, 진해서부 공동육아나눔터☎ 546-3470)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