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성남시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동상담센터 모냐쉴터 운영
기사입력: 2015/11/11 [08:46]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동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모냐쉴터 운영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강현숙)는 거리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저녁 5시부터 9시까지 이동상담센터 모냐쉴터를 운영한다.

 

이동상담센터 모냐쉴터는 상담복지센터의 문턱을 넘지 못하는 거리 청소년에게 전문상담사들이 현장으로 나가 고민상담과 진로상담, 성상담을 받을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하고 가출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 등 위기사례 발견 시 현장지원 및 기관연계 활동을 펼치기 위해 매주 목요일 저녁 운영되고 있다.

 

모냐쉴터에서는 상담 서비스 외에도 거리 청소년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쉼과 문화 공간 ○○창고(땡땡창고)’간식존이 지역사회의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다.

 

포켓볼, 그림, 비즈공예, 음악이 함께하는 ○○창고(땡땡창고)는 성남청소년지원네트워크 사무국과 함께여는청소년학교 지역아동센터가 참여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재능기부단 청살림 단원에 의한 주먹밥 후원도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모냐쉴터 내 간식존은 파파이스 직원에 의한 비스킷 후원, 서현안디옥 교회의 삼각김밥 후원, 행복을나누는성남사랑 친목카페에 의한 제과류 후원 등 지역 연계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동상담센터 모냐쉴터는 첫 주 목요일 서현역 광장, 나머지 목요일 신흥역 종합주차장 앞에서 201511월 말까지 운영되며 2016년에도 지속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 및 간식존 후원 문의는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지원팀(729-9155)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구마불 세계여행2' 곽튜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