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시
[서귀포시] 초중고 학생 교육급여·교육비 지원 연중 신청하세요
기사입력: 2023/04/10 [15:2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초중고 학생 자녀를 둔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는 <교육급여·교육비>를 연중 상시 신청받는다.

 

교육급여는 기초생활보장제도의 일환으로 지원 대상자는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이하(4인가구 기준 2,700,482원)여야 한다. 초등학생은 연 41만 5000원, 중학생은 연 58만 9000원, 고등학생은 연 65만 4000원의 교육활동 지원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비는 지원 항목별 지원기준에 따라 방과후 학교 자유수강권, 인터넷 통신비, PC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급여 중 교육활동지원비의 경우 올해부터 현금 지급이 아닌 바우처 지급방식으로 변경 운영되므로 교육급여 지원 대상 학생(학부모)은 이바우처(e-voucher.kosaf.go.kr)를 통해 반드시 별도의 바우처 지급 신청을 해야 한다.

 

교육급여·교육비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연중 학부모(보호자)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online.bokjiro.go.kr) 홈페이지로 상시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상세한 사항은 보건복지 상담센터(☎ 129)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교육급여와 교육비 지원을 통해 저소득층 가정 학생들에게 교육 복지의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 안정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