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부산] 「2022년 기준 해양산업조사」 실시
- 해양산업 정책 수립을 위한 현장 중심의 통계조사 -
기사입력: 2023/04/25 [10:0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5일)부터 5월 19일까지 2022년 12월 말 기준으로 부산에서 해양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거나 수행했던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2년 기준 해양산업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양산업조사는 부산시가 자체 개발하여 2010년 시험조사를 실시하였으며, 2011년 통계청으로부터 국가승인을 받아 1회 실시한 이후 올해 13회째인 부산의 대표적인 통계조사로, 부산의 전략산업인 해양산업의 실태를 파악하여 해양산업을 육성·발전시켜 부산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조사는 통계조사 요원이 직접 해양 관련 사업체를 방문하는 면접 조사를 원칙으로 하고, 조사대상 사업체가 비대면 조사를 원하는 경우 전화·팩스·전자우편으로도 가능하다.

 

올해 조사대상 사업체 수는 총 1만 6천여 개로, 사전에 모집된 통계조사요원 69명이 각 사업체를 방문하거나 전화, 이메일, 팩스 등을 통해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매출액 비중 등 16개 항목을 조사한다.

 

통계조사 자료는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따라 철저히 보호되며, 올해 12월에 잠정 결과를, 내년 4월에 최종 확정된 조사결과를 공표할 예정이다.

 

신창호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해양산업 분야 정책 수립에 필요한 자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조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관련 사업체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이세희, 반려견과 함께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