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평택시
[평택시]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맞이 세탁 및 반찬 배달 봉사
기사입력: 2023/04/25 [12:1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시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호경, 최승규)는 지난 24일 따뜻한 봄을 맞아 찾아가는 세탁방 「세탁해드림(Dream)」 사업과 밑반찬 지원사업 「사랑의 온도(溫도시락)」 사업을 진행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세탁 봉사를 위해 이른 아침부터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가구에 방문하여 겨울 이불을 직접 수거했다. 위원들이 수거한 빨랫감들은 관내 코인세탁업소에서 세탁과 건조 과정을 거친 후 다시 각 가정으로 전달됐다. 겨우내 묵은 때를 벗기고 뽀송해진 이불을 받은 한 어르신은 “몸이 불편해 겨울 이불을 들기조차 어려웠는데 이렇게 몸소 방문해줘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위원들은 매달 밑반찬을 전달하는 사업인 「사랑의 온도(溫도시락)」 사업도 진행했다. 경제적 부담과 건강상 문제로 혼자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홀몸노인 가구에 영양가 있는 밑반찬을 전달하는 사업으로, 위원들이 직접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말벗도 되어드리고 있어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승규 민간위원장은 “따뜻한 봄을 맞아 세탁 봉사와 밑반찬 봉사를 진행하게 되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을 적극 발굴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호경 안중읍장은 “각자의 생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 봉사를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안중읍에서도 협의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행복이 넘치는 안중읍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