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여주시
[여주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함께 찾아요!!
여주시 도시관리공단 수도검침원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3/05/15 [11:0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무한돌봄센터는 지난 5월 10일 생활밀착형 종사자인 여주시 도시관리공단 수도검침원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을 받은 수도검침원은 매달 정기적으로 가정을 방문해 점검 등 본연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이상 징후가 보이는 가구에 대해서는 여주시무한돌봄센터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알려주어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사회인적안전망 역할을 크게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렇게 발굴된 위기가정에 대해서는 여주시무한돌봄센터나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에서 가정을 방문해 자격 요건 등을 파악 후 이에 맞는 공공 또는 민간 자원을 적극 연계해 위기상황을 해소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시 관계자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위기가구를 좀 더 촘촘하게 발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군을 대상으로 교육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찾아내고 지원하기 위해서는 관의 정책도 중요하지만 주변 이웃들의 많은 관심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하며 협조를 부탁했다.

 

한편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견했을 때는 긴급복지위기상담 콜센터(031-120), 경기도긴급복지핫라인(010-4419-7722) 또는 여주시무한돌봄센터(031-887-2888)로 제보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첫 방송 D-3, 이토록 설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