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가족과 함께 달리는 여성마라톤 대회로 오세요 !
- ‘제9회 여성마라톤대회’ 5. 3(일) 09:30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
기사입력: 2009/04/02 [17:15]  최종편집: ⓒ 보도뉴스
보도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서울시와 여성신문사, 국민생활체육협의회 공동주최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제9회 여성마라톤대회’가 오는 5월 3일 일요일 오전 9시 30분에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다.

□ 여성마라톤은 2001년부터 여성들의 건강한 삶의 증진을 위하여 국내 유일의 여성마라톤대회로서 그동안 온 국민이 한마음으로 건강한 사회를 염원하는 행사로 자리매김 되어왔다.

□ 특히, 올해 9회를 맞는 ‘가족과 함께 하는 여성마라톤대회’는 요즘같이 실직 가장과 이혼률이 증가되고 취업이 점점 어려워지는 경제여건 속에서 자칫 흐트러질 수 있는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일깨워 줄 수 있도록 온가족이 참여하는 행사로 준비하고 있다.

□ 또한, 전국 최초로 서울특별시가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여성이 행복한 서울’ 프로젝트와 연계한 다양한 문화행사도 병행하여 여성이 행복한 도시 서울의 모습을 한껏 뽐낼 예정이다.

□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다문화 가족과 이주여성 노동자들을 무료초청하며, 마라톤 동호회 및 단체를 대상으로 즐겁게 경쟁하는 동호회 대항전도 진행될 예정이다.

□ 참가부문으로는 하프, 10km, 5km, 3km 걷기 등 4종목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문화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 행사 당일 현장에서는 무료 사진인화 서비스를 카시오에서, 테이핑 시술을 을지대에서, 심폐소생술과 스포츠 마사지를 성덕대에서, 발 마사지를 발반사학회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아이들을 위한 에어 바운스 놀이터와 미아방지를 위한 미아보호소,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종이접기, 마술, 타로카드 점술 등 건강도 챙기는 즐겁고 알찬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 접수는 여성마라톤대회 공식홈페이지(www.womenmarathon.co.kr)에서 4월 11일까지 진행된다.(문의 : 여성마라톤대회 사무국 02-2036-9212~3)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