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
[영동군] 2024년도 과수원예·식량작물분야 지원사업 전략적 수요조사 실시
기사입력: 2023/07/17 [11:12]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 영동군이 2024년도에 추진할 과수원예 및 식량작물 분야 지원사업에 대한 수요조사를 지난 17일부터 8월 1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수요조사의 목적은 영동 지역 농가들의 실질적인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2024년도 예산안 준비 및 중점 사업의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조사 대상은 영동군에 소재한 과수원예·식량작물 생산 농업인 및 생산자 단체다.

 

과수원예 분야는 △시설하우스 △포도간이비가림 △우산식 덕시설 △과수방제기 등이며 식량작물분야(△수도작 △전작)는 △농산물건조기 △관리기 등 기존에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이 포함된다.

 

또한 생산 농가에서 필요로 하는 △시설 △장비 △농기계 등에 대한 수요도 함께 조사할 예정이다.

 

농가는 △원하는 사업 △개인 정보 △사업 대상지 등을 사전에 파악하고 이를 수요조사 기간 내에 농업시설물은 시설물 설치 관할 읍·면사무소에, 농기계류는 농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이후에는 사업성 검토 및 예산 상황을 고려하여 결정된 사항이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단, FTA 과수고품질시설 현대화사업(△키낮은사과원갱신 △방조망 등)은 별도로 10월에 지역농협을 통해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비료 및 농약 등 소모성 자재는 이번 조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군 관계자는 "과수원예와 식량작물 분야는 지역 경제의 핵심 분야이며 영동농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야 한다."며 "기존 사업 외에 미래 지향적 농업을 위한 새롭고 신선한 제안도 환영한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주현영, 강원도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