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
[홍성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 꽃차소믈리에 자격증반 현장학습
- 충남의 꽃차소믈리에 우수 사례 탐방 -
기사입력: 2023/07/21 [16:2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성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협의회 소속 꽃차소믈리에 자격증반 회원 20명과 함께 지난 20일 지역 전문가들의 우수한 운영 사례를 학습하기 위해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학습은 ▲충남 청양군 꽃이머무는자리 ▲예산군 오색꽃차 충의치유농원 ▲홍성군 더힐링식물원팜을 방문하여 꽃의 향기와 특성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과 함께 꽃 카페 디저트 만들기 과정을 직접 실습했다.

 

이러한 실전 학습을 통해 수강생들은 이론 지식뿐만 아니라 실전 능력을 향상하고 차향 및 꽃향을 직접 조합하며 꽃차소믈리에 산업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도모하는 시간이 되었다.

 

꽃차소믈리에 자격증반의 한 수강생은 “이번 현장학습을 통해 다른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고, 실제 현장에서 차를 만들고 향을 조합해보는 경험은 큰 자신감을 심어주었다.”고 전했다.

 

김두철 농업정책과장은 “수강생들의 노력과 열정에 경의를 표하며, 앞으로 더 많은 성취와 발전을 기대해 본다.”라고 전했다.

 

한편 꽃차소믈리에 자격증반은 앞으로도 다양한 학습을 통해 수강생들의 창의력과 전문성을 발전시키는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041-635-1502)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s://blog.naver.com/hsmaeul1004)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는 SOLO’ 20기 현숙, 역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