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보건소, 성인비만 프로그램 ‘슬림라인 행복한 나’ 운영
- 8월 7일부터 10월 2일까지 맞춤형 비만관리 프로그램 진행 -
기사입력: 2023/08/01 [11:52]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성군 보건소는 8월 7일부터 10월 2일까지 맞춤형 비만관리 프로그램‘슬림 라인 행복한 나’ 2기를 주 3회 8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트램펄린을 이용한 점핑 운동 ▲실내 자전거를 이용한 스피닝 등 2개 종목으로 원하는 운동을 선택하여 운동 전문강사와 함께 관내 운동 학원에서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식자재 꾸러미 제공을 통해 건강식단 만들기, 식사일지 작성법 교육 및 점검 등 영양개선 서비스도 진행되며 프로그램 종료 후 체지방률 감소 달성자에게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참여 대상은 30~50대 과체중 또는 고도비만자이고, 참가자 모집은 8월 4일까지 현장접수로 진행하며 보건소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인바디 검사 결과 비만 해당자 선착순 50명(고도비만자BMI 35% 이상우선)을 모집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비만 문제는 개인의 건강 문제인 동시에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야기되는 국가 차원의 문제”라며“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정상체중을 유지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슬림 라인 행복한 나’1기 사전・사후 검사 결과, 전반적으로 참여자들의 체중, 체지방량, BMI가 모두 감소했으며 이는 참여자들에게 비만 탈출 동기를 부여해 2기 또한 건강 체중 유지를 희망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홍성군 보건소 가족보건팀 (☎041-630-9555)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는 SOLO’ 20기 현숙, 역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