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통영시
[통영시] ‘행복 한 상’받으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통영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사랑아파트 독거어르신 생신축하 행사 개최 -
기사입력: 2023/08/25 [13:07]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통영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도남사회복지관 소회의실에서 생신을 맞으신 도남주공아파트 독거 어르신 10분을 모시고, 지역 유관기관들과 함께생신을 축하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가가호호, 마음 봄’맞춤형 생명사랑아파트 사업의 일환으로, 홀로생일을 보내야 하는 독거어르신들을 위하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생명사랑 모니터회,도남주공아파트 관리사무소 및 도남사회복지관이 함께 준비를 했는데 미역국,각종 나물,잡채, 생선, 떡 케이크 등으로‘행복 한 상’차림을 했고, 선물과 꽃을 전달하며축하노래를 불러 드리는 등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축하를 받은 한 어르신은 “혼자라서 미역국도 챙겨먹지 못했는데 이렇게 생일상도차려주고 축하해주니 행복하다”고 전했다.

 

김용호 생명사랑모니터회 회장은 “어르신들이 생신 상을 받고 기뻐하시는 모습을보니 뿌듯하다” 며 “우리의 작은 정성이 어르신들에게 행복하고 따뜻한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통영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올해 초 취약계층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도남주공아파트 및 광도면 안정LH아파트 두 곳을 생명사랑 아파트로 선정하여‘가가호호,마음 봄’이라는 테마 아래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독거 어르신 생신 축하사업은 금회 행사를 시작으로 3회 더 진행할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결혼해YOU' 2차 티저 공개, 이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