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
[진주시] 자체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확대 실시
- 60~64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도 무료 예방접종 -
기사입력: 2023/09/15 [15:5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주시보건소는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에 대비하여 시 자체적으로 무료 예방접종 대상을 확대한다.

 

국가예방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 ~ 13세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이다. 시는 국가예방접종 대상자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호흡기 감염병에 취약한 고위험 연령대인 60~64세 및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인 진주시민을 대상으로 관내 145개 위탁의료기관에서 인플루엔자 4가 백신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확대 시행한다.

 

특히 올해는 예년과 달리 연중 인플루엔자(독감) 등 호흡기 감염병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추가 유행을 예방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매우 중요하다. 시는 호흡기 감염병 예방으로 건강한 생활을 누리기 위해 접종대상자들의 적극적인 접종을 독려한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유행시기 및 면역력 유지 기간을 고려하여 10~11월에 접종을 받는 것이 가장 좋으며 진주시 확대 예방접종(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60세~64세)은 10월 19일 목요일부터 실시된다.

 

진주시 자체 예방접종은 주민등록상 진주시민을 대상으로 지원되며, 접종은 건강상태가 좋은 날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위탁 의료기관(진주시 홈페이지 게시)을 방문하여 접종하고, 접종 당일은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휴식을 취하며 접종 후 2~3일은 몸 상태를 주의 깊게 살펴야 한다.

 

이 밖에 접종에 관한 문의사항은 보건소 예방접종실(☎ 055-749-5755)로 문의 및 진주시보건소 홈페이지(https://www.jinju.go.kr/health.web)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는 SOLO’ 20기 정숙, 서러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