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글로벌 인재양성에 관·학이 하나로!
- 중앙공무원교육원 · 한동대 교육·연구 협력 협약체결 -
기사입력: 2009/04/13 [10:11]  최종편집: ⓒ 보도뉴스
보도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행정안전부 중앙공무원교육원(원장 정장식)과 한동대학교(총장 김영길)는 4월 13일(월) 오전 과천 중앙공무원교육원에서 상호 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국가인적자원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교육학술프로그램 공동개발, 교직원의 교류와 교육행정정보의 교환, 교육시설의 공동이용 및 기타 공익사업의 공동수행 등의 협력사업을 수행하기로 하였다.

□ 이번 협약을 통하여 ‘세계로 나아가는 교육’을 비전으로 공무원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지향해 온 교육원과 국제화 교육을 선도해온 한동대가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관․학 협력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교육․연구 역량 발전에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 앞서 우리나라 최초로 미국변호사 자격 취득을 위한 국제법률대학원을 운영중인 한동대의 협력으로 지난해부터 교육원은 공직내 국제협상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제협상과정(international negotiation program)’을 신설하는 등 양 기관은 이미 상당한 교류가 있어왔다.

□ 정장식 중앙공무원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무원교육과 대학교육의 글로벌화를 선도해 온 양 기관이 힘을 합쳐 글로벌 인재대국의 길을 함께 열어 나갈 것”이라며 “공무원 교육의 질적 도약을 위해 앞으로 전문분야별로 학계와 교류․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 한편, 양 기관은 이날 협약 체결을 기념하여 기관장 상호 교환 특강을 개최키로 하고 먼저 김영길 총장이 행정고시 합격생인 신임사무관 308명을 대상으로 ‘21세기 인재교육과 국제화’라는 주제로 기념 특강을 실시하였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정이서, 출구 없는 매력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