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대전시 저소득 자녀 클레식 음악 레슨 받는다
- 저소득층 아동에게 클레식 교육, 사랑나눔 안마 서비스, 보건복지부 선정 3억 투입 -
기사입력: 2009/04/13 [10:44]  최종편집: ⓒ 보도뉴스
보도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서민계층의 일상생활에 직결되는 생활밀착형 정책 발굴에 적극 나선 대전시가 그 일환으로 ‘작은 꿈이 세상을 변화 시키는 도시’를 겨냥한 2대 프로젝트를 내놨다.
○ 대전시는 자체 개발한 ‘저소득 아동에겐 꿈을, ’노인?장애인에 건강 증진’ 2개 사업이 보건복지가족부로부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으로 선정돼 5월부터 시행한다.

○ 이번 시가 ‘클레식 잠재력 향상 프로그램’과 ‘사랑나눔 안마치료 서비스’ 등 2개 프로젝트에 대한 사업계획서를 복지부에 제출해 선정돼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로 시행한다.

○ 이에 따라 시는 국비 70%(2억 5,000만원), 시비 30%(1억 700만원) 등 3억 5,000만원을 투입, 오는 5월부터 연말까지 9개월간 400여명을 대상으로 신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 ‘클레식 잠재력 향상 프로그램’은 우리시 특성을 고려 관내 저소득 가정의 자녀들에게 클레식 음악 교육을 제공해 상대적 빈곤감으로 불우했던 아동의 정서적 치료와 따뜻한 인성을 갖도록 돕고, 음악을 좋아하는 자녀들의 잠재력을 향상시켜 훌륭한 젊은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희망과 비젼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 이 사업은 전국가구월평균소득 100%이하에 해당하는 초?중등학생 저소득 아동에게 악기를 무료로 대여해 그룹음악활동으로 사회적 규범과 질서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정서순화 프로그램도 함께 시행해 문화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바우처 지원액은 월18만원이다.

○ ‘사랑 나눔 안마치료 서비스’는 전국가구월평균소득 120% 이하에 해당하는 근, 골격계 질환 등을 가진 노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지원되는 서비스로 경제 활동이 어려운 시각장애인의 안정된 취업 기회 제공 및 장애인 실업률 해소를 목표로 기획됐다.

○ 이 사업의 바우처 지원액은 월 6만원이며, 대상자 가구에 안마사를 월2회 1시간씩 파견해 노인, 장애인 등 각종 퇴행성질환?근골계 질환을 가진 대상의 질병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 안마업의 인식 전환과 치료안마의 비젼을 제시한다.

○ 시는 4월부터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접수를 받아 5월부터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자치구와 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 대전시시 관계자는 “경제가 어려울수록 서민들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 발굴이 절실 하다”며 “앞으로 청년벤처사업을 발굴하는 등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투자사업을 발굴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