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평택시
[평택시] 피터팬유치원, 아이들이 모은 후원금 전달
평택시가족센터에 174만여 원 모금
기사입력: 2023/10/19 [12:3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는 지난 18일 피터팬유치원(이사장 박상수) 강당에서 ‘꼬마 기부천사의 행복저금통’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평택시가족센터 ‘꼬마 기부천사의 행복저금통’ 프로그램은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아동의 모금 참여를 통해 기부문화를 체험하고 이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유치원 원생 15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전달식에서는 지난 8월부터 원생들이 각 가정에서 모은 저금통 모금액 174만 6110원을 평택시가족센터에 전달하고 기부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꼬마 기부천사상을 수여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위기가정 생계비 지원 등 지역 내 저소득 다문화가족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송문영 센터장은 “어려운 시기지만 소외된 곳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모아준 정성을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며 “모금에 힘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고 전했다.  

 

피터팬유치원 박상수 이사장은 “행복저금통 모금을 통해 따뜻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되어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가족센터는 2022년 3월부터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평택시가족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기존 가족유형별로 이원화돼있던 서비스를 통합하여 지역 내 모든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보편적‧포괄적 가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돌싱글즈5’ 이혜영X이지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