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평택시
[평택시] 송탄보건소, 직장인 직무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 ‘당신과 나의 귀한 시간 만들기’ 운영
기사입력: 2023/11/01 [12:5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달 18일 매일유업, ASML 코리아 직원 54명을 대상으로 직무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 「당·나·귀-당신과 나의 귀한 시간 만들기」를 실시했다.  

 

직무 관련 스트레스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스트레스 대처 능력 방안 및 회복 탄력성 향상에 관한 교육이 제공됐다. 이는 직무스트레스로 인한 불안, 우울 등 정신․심리적인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대상자를 조기 발견하여 치료를 유도함으로 건강한 직장 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기 이미지 통합 이해 및 경험, 건강한 소통법 교육, 스트레스 대처 반응, 바람직한 직무스트레스 감소 방법 등으로 구성되어 스트레스를 다양하게 해소하며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교육 전 우울 및 자살 행동 척도 검사를 하여 고위험군을 선별해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정신건강 상담 서비스와 도움받을 수 있는 기관 등을 안내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직무스트레스에 대해 이해하고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유용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으며, “우울 및 자살 고위험군의 조기에 발견 및 연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평택시에서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과 관련된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시민 누구나 언제든지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031-8024-7226)로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돌싱글즈5’ 이혜영X이지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