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구리시
[구리시]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2023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재단연계교실 운영 완료
기사입력: 2023/11/29 [17:1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청소년수련관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공모사업으로, 지난 4월부터 11월 24일까지 ‘2023년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재단연계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 5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한 학급당 2교시 수업(▲1교시 진로․직업 체험 활동 ▲2교시 성문화 교육 활동)으로 진행됐으며, 10개 학급에서 총 1,491명이 진로․직업 체험 활동과 올바른 성문화 교육을 체험했다.

학생들은 ‘특수분장사’ 체험에서 전문가가 사용하는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 자신의 외모를 변화시키고, 캐릭터를 표현하는 분장을 경험하면서 감정적 지능을 향상시키고, 자신의 외모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는 경험을 했다.

또한 ‘푸드스타일 머핀 만들기’를 통해 식품 조리와 안전에 대한 기본 원칙을 배우고,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요소를 갖는 조리체험을 했으며, ‘나만의 도장 만들기’를 통해 이름을 새기는 전각 도장을 직접 만들며 자존감을 높였다.

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미래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활동과 인성함양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