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
한농연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로 농업을 응원합니다!
- 진주시·순천시·고흥군 ‘고향사랑기부금 1백만 원’ 기탁 -
기사입력: 2023/12/14 [15:27]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진주시연합회(회장 강호용)와 순천시연합회(회장 서인수), 고흥군연합회(회장 채광옥)는 13일 기업인의 방에서 농업·농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교차 기탁식’을 가졌다.

 

이번 상호기부는 지역 간 유대를 강화하고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3개 시군 연합회는 각 100만 원씩 상호기부를 통해 지역의 상생발전을 응원했다.

 

1999년 자매결연을 맺은 후 영호남 회원간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진주시, 순천시, 고흥군 한농연 연합회는 지속적으로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고향사랑기부제 기탁식은 임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이루어졌다.

 

서인수 순천시연합회장과 채광옥 고흥군연합회장은 이번 상호기탁으로 세 시군이 한층 가까워지고 농업분야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되면 우리농산물 소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에 고향사랑의 마음을 모아 전달해 준 한농연 순천시연합회와 고흥군연합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농업발전을 위해 교류를 꾸준히 이어가시기를 바라고, 두 연합회에서 전해준 마음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농연 진주시연합회의 순천시, 고흥군 고향사랑기부는 지난 8일 한농연 영호남 자매시군 우정한마당 행사에서 진행됐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