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시
[충주시]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 ‘탄소중립 녹색성장 정부포상’ 대통령상 표창
- 대통령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주최, 탄소중립 위한 노력 인정 -
기사입력: 2024/01/24 [11:13]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는 ‘대통령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가 주최한 ‘2023년 탄소중립 녹색성장 정부포상’ 단체부분에서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가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상은 24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진행됐다.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적응, 녹색성장, 공정전환 등 탄소중립 이행 및 녹색경제 전환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고 포상했다.

 

위원회는 포상 후보자의 명단·공적 개요 등을 공개해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국무조정실 공적심사위원회의 공적심사를 거쳐 국무회의에서 최종 포상 대상자를 결정했다.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는 초록마을사업을 통한 탄소 저감 및 환경교육으로 시민인식 개선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는 청주시 민간위탁기관으로 기후위기의 심각성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확산하고 마을 단위의 온실가스를 줄이는 초록마을사업과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전 연령, 전 계층의 환경교육을 위해 적극적으로 애써왔다.

 

시 관계자는 “이번 탄소중립 녹색성장 분야의 대통령표창은 청주시의 탄소중립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와 다양한 사업과 환경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함부로 대해줘' 배종옥, ‘강렬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