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양양군
[양양군] 양양 다목적체육관 준공 완료, 3월 중 운영 시작
- 공공체육시설 확충으로 체육인구 저변 확대 -
- 1월 22일 준공 완료, 오는 3월 중 운영 시작 예정 -
기사입력: 2024/01/24 [12:55]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양군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양양 다목적체육관 건립공사를 1월 22일 완료했다.

 

군은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및 체육인구 저변 확대를 도모하고 주민의 다양한 체육활동 지원을 위해, 지난해 2월 양양 다목적체육관 건립에 착수하였다.

 

양양 다목적체육관 건립 사업비는 60억원(국 10, 도 6, 군 44)이며, 양양읍 구교리184-2번지 일원에 지상 1층, 연면적 1,149㎡ 규모로 건립하였다. 이는 배드민턴 코트 4면의 규모다.

군은 다목적체육관에 대한 건축물 사용 승인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2월 중 시설 사용료를 결정한 후, 오는 3월 중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군은 다목적체육관 확충으로 종합운동장과 국민체육센터, 테니스장, 탁구장, 볼링장, 궁도장 등 생활체육 시설들을 집적화하여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체육활동을 지원하고, 올해 양양에서 열리는 제59회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 개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다목적체육관 확충이 주민 여가생활 증진과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추후 있을 각종 체육대회들도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다목적체육관 옆, 기존 양양생활체육센터(탁구장)의 2층에 연면적 1,274㎡규모로 하여 올해 6월을 목표로 볼링장을 증축하고 있다. 볼링장에는 14개의 레인과 함께 휴게공간, 락커룸 등의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는 SOLO’ 20기, 한시도 마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