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
[예천군]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놀이지도 프로그램’운영 추진
- 토요일도 아이들 웃음소리가 즐거워 -
기사입력: 2024/03/06 [10:34]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천군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이하 장난감도서관)이 장난감도서관 회원 및 관내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놀이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부모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장난감도서관의 놀이지도 프로그램은 영유아의 특성·연령에 따른 다양하고 효과적인 놀이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양육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계획되었고 12월까지 운영된다. 연령에 따라 3~4세, 5~7세 반으로 구성해 영유아의 인지·정서·언어·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주는 주제를 매월 선정하며 1월에는 영어스토리텔링, 2월에는 체육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신청방법은 프로그램별로 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 (https://ycinuri.egentouch.com) 또는 전화(☎054-655-8886)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 1월에 이어 2월에도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보호자는 “장난감도서관 프로그램이 토요일에 운영돼 맞벌이 가정도 참여할 수 있어 좋고, 아이가 또래 친구들도 만나는 기회가 되어 만족스럽고 토요일이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영유아의 연령별 특성에 맞는 놀이지도를 통해 신체적·정서적 발달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네트워크 형성으로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육아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